저희 어머니께서는 평소에 관절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관절에 좋다는 음식과 보조제들을 많이 사드리는데요 그중에서 관절 건강에 보스웰리아 효능이 좋다는 정보를 알게되면서 보스웰리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보스웰리아는 옛날부터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소말리아가 원산지인 보스웰리아는 한국말로 유향나무라고 부르는 감람나무의 한 종류로, 동의보감에도 쓰일만큼 아주 인정받은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옛날에는 집에서 피우는 향이나 몸에 뿌리는 향수로 많이 사용되며 왕이나 귀한 사람들에게 바치는 선물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고대 이집트에서는 종교 의식에 사용되기도 하였고 신약 성서에는 예수의 탄생때 동방박사들이 황금과 물약과 함께 바치는 예물로 쓰이기도 하였습니다.

 

지금 부모님 세대들은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셔도 될까말까하는데 특히 걸으실때 무릎이 안좋으신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약효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통 완화

보통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은 관절염 및 관절통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관절염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인 연골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나는 질병인데요 관절은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부위입니다. 만약에 이런 중요한 부위에 염증이라도 생긴다면 움직일때마다 염증을 자극시켜서 통증이 크겠죠?

 

때문에 이런 증상에는 보스웰릭산 성분이 풍부한 보스웰리아는 우리 몸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고, 다양한 염증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기존에 관절염이나 관절통이 있는 경우라면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신다면 증상을 완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8주간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섭취시킨 결과 모든 환자들의 관절통이 50% 이상 완화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의학적으로 입증된 결과가 있으니 그 효과는 보장되는 부분이겠죠?

 

 

보스웰리아 효능 2. 통증 완화

송담은 앞서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보스웰리아는 관절통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관절통 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도으이보감에는 "아픈 것을 멈추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하여 많은이들을게 필요로 할 것"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이를 상처부위에 바르게 된다면 통증을 완화하여 우리 몸에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3. 항염 작용

송담에는 이소 보스웰리아는 항염 작용을 하는데 대표적인 물질중 하나입니다. 이 안에는 보스웰릭산, 인플라신, 테르페노이드와 같은 항염작용을 하는 물질들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를 꾸준하게 섭취해준다면 몸 속에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제거하여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4. 피부 건강

사람이 살면서 눈에 보이는 노화는 바로 피부입니다. 또한 외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피부이기 때문에 건강이 악화되었는지 가장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부위이기도한데요 보스웰리아에는 인플라신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우리 몸은 약알카리성을 띄어야 건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나 나이가 들면서 몸이 산성화 되고 피부나 각종 기관들이 노화를 겪게 됩니다.

 

허나 보스웰리아의 인플라신 성분이 우리 몸에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어머님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기미와 주근깨같은 잡티를 방지하고 여드름, 피부염 등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 건강에도 보스웰리아가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5. 혈액순환 개선

오래서있거나 가만히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누구나 공감학실겁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분들은 앉았다 일어설때 어지럽거나 손과 발이 차갑고 종라리가 저린 증상을 겪게됩니다. 보스웰리아는 항응고 효과가 있어 혈액 응과를 막는 것으로 우리 몸의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돠줍니다. 즉 혈과 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6. 면역력 증가

최근들어 보스웰리아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을 비롯하여 셀레늄 등과 같은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보스웰리아를 섭취해준다면 우리 체내의 부족한 성분들을 정상수치로 보충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이는 면역력을 증가할 수 있는 큰 발판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7. 천식 완화

보스웰리아는 기관지 건강에 효과가 좋습니다. 류코트리엔이라는 성분이 보스웰리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류코트리엔 성분은 만성 천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 주변에도 천식으로 고생하는 동생이 있는데요 항상 호읍기를 챙기고 다니며 숨쉬는 것이 힘들어질때를 볼때마다 안쓰러워 죽겠네요. 보스웰리아는 이렇게 천식때문에 숨쉬기 어렵거나 기침을 자주하는 현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8. 항암 효과

옛날부터 보스웰리아는 염증이나 종양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안에는 풍부한 에스쿨레틴과 보스웰릭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죽이고, 암세포의 전이와 생성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염 작용, 면역력 증진 등으로 인하여 이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몸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하는 만큼 이를 섭취하는 방법도 아주 다양합니다. 보통 보스웰리아 가루나 캡슐, 그리고 보스웰리아환 등으로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이미 나와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량은 4g이며, 식물성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따로 없지만 몸에 좋다고 과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과 설사, 그리고 구토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평소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고 몸에 좋은 식품들을 챙겨먹는것도 좋지만 어떤것이라도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꼭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